롯데홈쇼핑, 설 특집전 프리미엄 상품 수요 집중

입력 2024-01-31 13: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급 먹거리·주방용품 주문건수 100% 증가

▲롯데홈쇼핑의 설 마음 한상 특집전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설 마음 한상 특집전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설을 앞두고 국내외 식품, 주방 인기 브랜드를 집중 편성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상품에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15일부터 29일까지 설 마음 한상 특집전을 진행한 결과 식품 주문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주문건수는 약 100%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27일 최유라쇼에서 선보인 아티키 감로꿀은 30만 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1시간 동안 주문건수 4000건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고급 식기세트 주문액은 200% 이상 증가했으며 20만 원 이상 주방용품 주문건수는 30% 늘었다. 이외에도 선물하기 서비스로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도 크게 늘어 주문금액과 주문건수 모두 100% 이상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설 연휴를 앞두고 국내외 식품, 주방 인기 브랜드를 집중 편성한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 1일 오후 7시 35분 최유라쇼에서 미국 키친웨어 브랜드 에피큐리언 도마 세트를 선보인다. 같은 날 오후 8시 45분에는 횡성축협한우를, 3일 오전 10시 25분 롯데호텔 김치를 판매한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명절에도 고급 먹거리, 주방용품 등 프리미엄 상품에 수요가 집중되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잔여기간 동안 글로벌 주방 브랜드, 지역 특산물을 비롯한 최고급 식품 판매를 확대하는 등 프리미엄 소비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6]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46,000
    • -1.65%
    • 이더리움
    • 4,680,000
    • -1.33%
    • 비트코인 캐시
    • 850,500
    • -1.39%
    • 리플
    • 3,078
    • -3.96%
    • 솔라나
    • 205,400
    • -3.57%
    • 에이다
    • 643
    • -2.87%
    • 트론
    • 426
    • +1.91%
    • 스텔라루멘
    • 372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50
    • -1.19%
    • 체인링크
    • 21,040
    • -2.46%
    • 샌드박스
    • 218
    • -3.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