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맛집ㆍ음악 결합한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 론칭

입력 2024-01-25 11: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첫 게스트 가수는 이무진

▲롯데홈쇼핑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의 온더레코드에 출연한 가수 이무진.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의 온더레코드에 출연한 가수 이무진.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노포 맛집 탐방과 더불어 인기 아티스트의 음악 콘서트를 결합한 신규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30년 이상된 전통 맛집에서 인기 가수가 공연을 펼치는 '노포 콘서트' 예능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자체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아티스트의 공연 장면을 담은 ‘노포라이브’, 맛집의 전통과 인기 메뉴를 소개하는 ‘노포멘터리’ 등 2가지 형식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는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이다.

영상에 등장한 음식은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앱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는 TV를 넘어 다양한 채널에서 차별화 상품을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커머스와 연계한 이슈성 상품을 지속 발굴해 전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31일 공개되는 온더레코드 1화에서는 가수 이무진이 서울 강남구에 있는 30년 전통 맛집 새벽집에 방문해 자신의 히트곡을 라이브로 선보이는 즉석 콘서트를 진행한다. 내달 7일에는 새벽집 대표 인터뷰를 진행하고 가게 역사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를 공개한다.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앱을 통해 새벽집의 인기메뉴인 따로국밥, 육회비빔밥도 판매한다. 매장에서 조리한 음식 그대로 고객에게 새벽배송으로 배달된다. 내달 중 가수 허각이 서울 중구에 위치한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에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는 모습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앞으로도 차별화 상품에 스토리를 더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545,000
    • +3.49%
    • 이더리움
    • 4,308,000
    • +1.82%
    • 비트코인 캐시
    • 632,000
    • +4.12%
    • 리플
    • 738
    • +0.54%
    • 솔라나
    • 198,800
    • +0.91%
    • 에이다
    • 654
    • +0.77%
    • 이오스
    • 1,167
    • +3.37%
    • 트론
    • 174
    • +0.58%
    • 스텔라루멘
    • 156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300
    • +4.86%
    • 체인링크
    • 19,520
    • +1.72%
    • 샌드박스
    • 631
    • +2.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