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해외 여행객 대상 비대면 진료 서비스 제공

입력 2024-01-24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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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콜 실행 화면 (사진제공=라이프시맨틱스)
▲닥터콜 실행 화면 (사진제공=라이프시맨틱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여행사 패키지 여행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 솔루션 ‘닥터콜’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노랑풍선과 체결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 공급 계약’의 일환으로, 여행객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닥터콜은 노랑풍선의 패키지 여행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링크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비대면 진료 솔루션 ‘닥터콜’ 제공과 더불어 여행객들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관리, 시스템 안정화 등 서비스 운영 및 지원 업무를 제공한다.

닥터콜은 내국인과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진료 예약, 화상 진료, 온라인 상담 등을 제공하는 비대면 진료 솔루션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구축한 ‘나의건강기록’과의 연동을 통해 환자 본인의 진료 이력 및 건강검진, 투약 이력, 예방접종이력 등 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여기에 다양한 국가 여행객 대상 서비스로서 시차에 의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간호 인력으로 구성된 전문 상담팀을 배치하고 24시간 건강 상담도 추가 제공한다.

라이프시맨틱스 김보람 서비스사업부문장은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해외여행을 하는 국민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과 제휴 및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쓸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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