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1회 디지털고객경험지수 평가 시중은행 1위

입력 2023-12-12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31211_2023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시증은행부문 1위_보도자료 이미지(F).
▲231211_2023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시증은행부문 1위_보도자료 이미지(F).
하나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하는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각 산업군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하여 선정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는 최초로 진행되는 시상인 만큼 9개 부문, 35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자문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한국표준협회는 하나은행이 △시스템 품질 △정보품질 △개인화 요인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AI 알고리즘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 ‘아이웰스’ △차별화된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연금닥터’ △모바일 신분증, 공공증명서 발급 및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큐지갑’을 고도화하는 등 고객 중심의 차별화되고 전문성 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고객에게 일관된 디지털 서비스 경험 제공과 디지털 채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디지털 UX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적인 순고객추천지수(NPS) 조사 실시 △시니어‧주니어 등 자문단 운영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사용성 테스트 등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그룹 관계자는 “항상 손님의 관점에서 디지털 여정을 고민하고 개선하며 손님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하이브 “민희진, 두나무·네이버 고위직 접촉…언제든 해임 가능”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송다은, 갑작스러운 BTS 지민 폭주 게시글…또 열애설 터졌다
  • '1분기 실적 희비' 손보사에 '득' 된 IFRS17 생보사엔 '독' 됐다
  • “탄핵 안 되니 개헌?”...군불만 때는 巨野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172,000
    • +1.85%
    • 이더리움
    • 4,267,000
    • +3.95%
    • 비트코인 캐시
    • 645,000
    • +3.86%
    • 리플
    • 723
    • +0.14%
    • 솔라나
    • 232,900
    • +5%
    • 에이다
    • 666
    • +4.88%
    • 이오스
    • 1,137
    • +1.88%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50
    • +1.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150
    • +3.86%
    • 체인링크
    • 22,420
    • +14.74%
    • 샌드박스
    • 619
    • +2.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