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GAME’ 선공개…마케팅 성과 예측 데이터 제공

입력 2023-11-16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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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마케팅 특화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모바일인덱스GAME’
지스타2023 행사 기간 맞춰 플랫폼 선공개 이벤트
경쟁환경 분석, 전략수립, 성과측정 등 데이터 전방위 제공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게임 집중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GAME’ (사진제공=아이지)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게임 집중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GAME’ (사진제공=아이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게임 집중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GAME’을 내달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GAME은 모바일게임 종합 인텔리전스 솔루션이다. 앱 마켓 표준지표로 잘 알려진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의 게임 특화 버전이다.

리지니라이크, 방치형 RPG, 비행슈팅, 멸망/좀비 등 총 54개로 세분된 맞춤형 태그 단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방대한 게임 시장의 큰 트렌드부터 각 게임 카테고리별 경쟁환경까지 게임 산업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필수 인사이트를 다각도로 제공한다.

모바일인덱스 GAME은 국내 최초로 고객여정지표(AARRR)의 단계별로 KPI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KPI를 달성하려면 마케팅 예산을 얼마큼 책정하고 어떻게 지출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에 대한 시뮬레이션 지표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퍼블리셔는 게임 출시 전 단계부터 유튜브 광고의 예상 CPI, 광고비 대비 유입 효과 등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를 미리 확보할 수 있다. 출시 이후에도 역대 게임들의 출시 N일차별 성과 대비 자사 게임의 성과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예측 데이터를 통해 유저 이탈에 대한 위험 감지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도 갖췄다. 아이지에이웍스는 UX(사용자경험) 설계에 역량을 집중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서비스와 유사한 인터페이스 환경을 구축했다. 모바일인덱스GAME의 모든 인사이트는 차트 형태의 인포그래픽으로 제공되며, 게임명이나 관련 태그 검색만으로도 손쉽게 데이터 분석 지표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내달 모바일인덱스GAME 정식 출시를 앞두고 플랫폼 선공개 이벤트로 무료 시연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행사는 오늘부터 17일까지 이틀간 모두모임 부산센텀시티점에서 개최된다. 신청 접수는 모바일인덱스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현장에서는 모바일 게임 시장분석, 게임 앱별 마케팅 전략수립 등 솔루션 주요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참여 고객사에는 모바일인덱스GAME △3종의 게임 태그 데이터와 △마케팅 성과 시뮬레이션 분석 리포트가 무료 증정된다. 현장 사전 구매 확정 시 무약정 요금제 기준 최대 6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신규 서비스가 4300만 규모의 활성 오디언스 데이터를 분석하는 자사 초고해상도 Hyper DMP 기술을 토대로 구축된 만큼, 빠른 속도로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출시된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구글, 삼성, 넷마블 등 4000여 곳 이상의 기업을 핵심 고객으로 확보했으며 출시 약 2년 만에 1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 B2B 솔루션 분야에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게임 시장 경쟁이 격화될수록 최적화된 운영과 정확도 높은 예측을 통해 비즈니스 리스크를 줄이는 전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뢰도 높은 데이터 분석으로 마케팅 리소스 배분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게임사들을 위해 게임 산업에 특화된 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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