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 상품 담긴 추석 선물세트 인기

입력 2023-09-19 0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시즈닝 담은 한우세트, 과일은 다품종 세트 잘팔려

▲현대백화점의 '한우와 김형석 셰프의 디핑소스 세트'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의 '한우와 김형석 셰프의 디핑소스 세트'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혼합 상품으로 구성한 명절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1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정육 선물세트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소스·양념 등 시즈닝과 한우를 묶은 세트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61.9% 증가했다.

청과 상품군에서도 혼합 선물세트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전통적인 명절과일인 사과, 배 외에도 샤인머스켓, 애플망고 등 다양한 디저트 과일을 조합한 세트 수요가 높았다. 실제로 3종 이상의 과일로 구성된 청과 혼합 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보다 50.8% 증가했다.

모임과 휴식을 즐기는 명절 문화가 정착했고 긴 연휴를 맞아 올 추석에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영향 때문이라는 게 현대백화점의 분석이다.

현대백화점은 1등급 등심스테이크, 불고기와 함께 천연시즈닝·불고기 양념 등이 포함된 한우 등심스테이크와 불고기 세트를 출시했다. 또 사과, 배, 샤인머스켓, 머스크 멜론, 애플망고로 구성된 현대명품 혼합과일 특 세트를 선보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같이 조합하기 좋은 다품종 세트 인기가 많아 고객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협업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남은 명절 기간 주문·배송 등 서비스 품질 관리에도 더욱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2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에서 ‘2023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해 정육, 수산, 청과, 주류, 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선물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이사
정지선, 정지영 (각자대표)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4]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원전이 벌어 태양광 사준다?"⋯REC 비용, 결국 요금 고지서로 [숨은 전기요금 실체]
  • 연말에 ‘바이오 상장 러시’…흥행 불붙었다
  • 쿠팡 청문회, 17일 확정…김범석 의장 출석 여부 ‘최대 쟁점’[이커머스 보안 쇼크]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문제가 문제
  • 새내기주 평균 130%↑…바이오·AI·반도체·K-뷰티가 이끈 '섹터 장세'
  • 단순 배탈과 차원이 다르다…‘노로바이러스’ 어떻게 피하나 [e건강~쏙]
  • ‘피부 미인’ 만드는 K재생 흡수기술⋯세계 여심 흔든다[차세대 K뷰티 슬로우에이징]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13:4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92,000
    • -1.48%
    • 이더리움
    • 4,624,000
    • -0.75%
    • 비트코인 캐시
    • 854,500
    • -4.47%
    • 리플
    • 3,058
    • -1.16%
    • 솔라나
    • 197,500
    • -1.69%
    • 에이다
    • 638
    • +0.47%
    • 트론
    • 418
    • -2.34%
    • 스텔라루멘
    • 355
    • -1.9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40
    • -0.46%
    • 체인링크
    • 20,230
    • -2.79%
    • 샌드박스
    • 208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