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브랜드 만족도 1위는 ‘버거킹’, 꼴찌는? [그래픽뉴스]

입력 2023-09-15 16: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햄버거 프랜차이즈 중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버거킹’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6개 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평균 종합만족도는 3.76점이었다.

3.81점으로 1위는 ‘버거킹’, KFC와 노브랜드 버거는 3.8점으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맘스터치는 3.79점으로 3위, 맥도날드는 3.74점으로 4위, 5위는 3.63점으로 ‘롯데리아’가 차지했다. 조사대상 업체 간 편차는 크지 않았다.

햄버거 프랜차이즈 소비자 불만 유형으로는 복수응답 기준으로 ‘키오스크 오류로 주문 실패’가 24.3%로 가장 많고, ‘광고, 메뉴 표시/설명에 비해 실제로 메뉴 품질이 떨어짐(23.1%)’, ‘채소, 샐러드 등의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무름(21.9%)’, ‘메뉴 조리 상태 불량(20.1%)’, ‘배달/픽업앱 주문 메뉴와 다른 메뉴가 준비됨(14.8%)’, ‘이물 혼입(14.2%)’ 등의 순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작황부진ㆍ고환율에 수입물가도 뛴다⋯커피ㆍ닭고기 1년 새 ‘훌쩍’[물가 돋보기]
  • 한국 경제 ‘허리’가 무너진다…40대 취업자 41개월 연속 감소
  • 쿠팡 주주, 미국 법원에 집단소송…“개인정보 유출 후 공시의무 위반”
  • 배당주펀드 인기 계속…연초 이후 5.3조 뭉칫돈
  • 서울아파트 올해 월세 상승률 3%대 첫 진입…역대 최고
  • 연말 코스닥 자사주 처분 급증…소각 의무화 앞두고 ‘막차’ 몰렸다
  • 11월 車수출 13.7%↑⋯누적 660억 달러 '역대 최대'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000,000
    • -0.09%
    • 이더리움
    • 4,423,000
    • -0.11%
    • 비트코인 캐시
    • 865,000
    • -2.37%
    • 리플
    • 2,833
    • -1.05%
    • 솔라나
    • 185,400
    • -1.38%
    • 에이다
    • 536
    • -4.63%
    • 트론
    • 427
    • +2.4%
    • 스텔라루멘
    • 319
    • -1.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310
    • -3.09%
    • 체인링크
    • 18,330
    • -2.24%
    • 샌드박스
    • 172
    • -3.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