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최애' 초코에몽, 여름엔 '쭈쭈바'로 변신

입력 2023-08-03 08: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초코에몽, 2011년 출시 이후 4억4000만 개 판매

▲남양유업은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아이스크림으로 제품화한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아이스크림으로 제품화한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아이스크림으로 제품화한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은 초코에몽의 깊고 진한 초코맛을 살렸다. 흔히‘ 쭈쭈바’로 불리는 펜슬형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쫀득한 초콜릿의 풍미를 더했다.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는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남양유업은 2011년 출시한 초코에몽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초코우유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4억4000만 개, 누적 매출액은 약 5750억 원에 달한다. 판매량을 길이로 따지면 5만2800km로(180ml 제품 기준), 지구를 한 바퀴 이상을 돌고 서울과 부산을 68번 이상 왕복하는 수준이다.

누적 판매 용량은 180ml 제품 기준 약 7900만 리터다. 이는 유럽연합(EU) 총 인구 약 4억4000명 전체가 1개씩 소비할 수 있는 규모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초코에몽을 애용하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폭염을 보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새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남양유업의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적극 활용한 제품 출시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김승언(대표집행임원)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11.10] [기재정정]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234,000
    • -2.84%
    • 이더리움
    • 4,490,000
    • -3.61%
    • 비트코인 캐시
    • 846,500
    • -0.88%
    • 리플
    • 3,025
    • -3.32%
    • 솔라나
    • 196,300
    • -6.21%
    • 에이다
    • 617
    • -6.23%
    • 트론
    • 428
    • +1.66%
    • 스텔라루멘
    • 360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80
    • -1.62%
    • 체인링크
    • 20,070
    • -5.51%
    • 샌드박스
    • 207
    • -7.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