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할배 타주신 ‘쑥 곡물 라떼’ 인기…스타벅스, 상생음료 5만 잔 돌파

입력 2023-08-02 09: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산 쑥ㆍ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 활용

▲스타벅스 코리아는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시니어 상생음료 ‘우리 쑥 곡물 라떼’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시니어 상생음료 ‘우리 쑥 곡물 라떼’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시니어 상생음료 ‘우리 쑥 곡물 라떼’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2년 10월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150여 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선보였다. 올해 5월부터는 전국 카페 130곳에 3만6600잔 분량의 재료를 추가로 지원했다.

우리 쑥 곡물 라떼는 국내산 쑥과 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다.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고 카페인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시니어 카페에서 근무하는 한 바리스타는 “우리 쑥 라떼는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고 고객에게 설명하기에도 좋은 음료로 카페인이 없는 음료를 찾는 분들과 한 끼 식사를 대체하려는 분들에게 인기”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2019년 3월 보건복지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을 맺었다. 그 일환으로 2019년 9월 군포 시니어클럽에 시니어 바리스타 전용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개설했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팀장은 “우리 쑥 곡물 라떼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근무하는 카페 운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박주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35,000
    • -1.07%
    • 이더리움
    • 4,650,000
    • +0.06%
    • 비트코인 캐시
    • 870,000
    • -3.39%
    • 리플
    • 3,093
    • -0.77%
    • 솔라나
    • 202,300
    • +0.6%
    • 에이다
    • 653
    • +1.56%
    • 트론
    • 423
    • -1.17%
    • 스텔라루멘
    • 362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20
    • -1.25%
    • 체인링크
    • 20,520
    • -2.38%
    • 샌드박스
    • 210
    • -1.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