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먼저 먹는 시대…GS25, 포켓프레시푸드 키운다

입력 2023-06-12 10: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눈으로 먼저 먹는 시대…GS25, 맛과 멋 다 잡은 포켓프레시푸드 키운다 (사진제공=GS리테일)
▲눈으로 먼저 먹는 시대…GS25, 맛과 멋 다 잡은 포켓프레시푸드 키운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데이터 분석과 심미적 요소를 고려한 신상품 포켓주먹밥세트를 13일부터 선보이며 새로운 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개발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포켓주먹밥세트는 △주먹밥과 도시락을 한 번에 즐기고 싶은 고민형 소비자 △새롭고 예쁜 것을 발견해 SNS를 즐기는 공유형 소비자 △저칼로리식, 소식을 추구하는 관리형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포켓주먹밥세트는 각 95g의 소용량 맛살튀김주먹밥, 치킨우엉볶음주먹밥 2개와 멘치카츠‧반숙란‧소시지‧스트링 치즈‧버섯 모양의 어묵 등으로 구성돼 식품의 색깔‧모양‧질감의 균형까지 종합적으로 고려됐다.

GS25는 이번 상품을 개발하며 약 300g의 중량, 400Kcal 내외의 열량, 3000원대 상품 영역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고 도시락과 김밥 사이에 있는 상품 카테고리를 개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포켓주먹밥세트는 출시 전 20‧30 임직원 신상품 사전 평가 위원들로 구성된 ‘MD서포터즈’ 조직을 대상으로 한 사전 평가에서 평점 1위에 올랐다.

GS25는 첫 상품의 반응을 지켜보며 포켓주먹밥세트와 유사한 콘셉트의 상품을 연말까지 5종으로 확대해 포켓프레시푸드라는 새로운 먹거리 카테고리를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백수련 GS25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은 “13년 이상 주먹밥, 도시락 연구원 업무를 담당하며 새로운 푸드 카테고리의 개척을 위해 노력해 왔던 결실을 이루게 됐다”며 “GS25의 먹거리 초격차 실현을 위해 맛은 기본이고 비주얼 요소와 틈새 전략까지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471,000
    • +0.17%
    • 이더리움
    • 5,435,000
    • +6.26%
    • 비트코인 캐시
    • 702,000
    • +1.15%
    • 리플
    • 731
    • -0.41%
    • 솔라나
    • 243,000
    • -1.66%
    • 에이다
    • 670
    • +0.75%
    • 이오스
    • 1,180
    • +0.85%
    • 트론
    • 163
    • -2.98%
    • 스텔라루멘
    • 154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050
    • -0.75%
    • 체인링크
    • 23,070
    • +1.23%
    • 샌드박스
    • 636
    • +0.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