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가 저축은행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3년 소비자 패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 패널은 소비자 의견 청취 및 개선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소비자 친화적인 상품을 개발하는 등 저축은행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중앙회가 2022년부터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올해 소비자 패널은 7월 중 운영을 시작해 12월에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패널로 선정되면 운영 기간 저축은행 신규 상품과 서비스 등에 대한 설문조사 등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과제 수행을 완료할 때마다 소정의 사례비가 지급되고 최종 활동 완료 시에는 수료증도 제공된다.
지원자 모집 기간은 6월 26일까지다. 지원자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중앙회는 모집기간 종료 후 지원자의 지역, 나이, 직업 등을 고려해 지원서 심사 및 전화 인터뷰를 진행하고, 최종 30명을 소비자 패널로 선정할 예정이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소비자 패널 운영을 통해 저축은행과 소비자 간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저축은행의 소비자 보호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