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는 29일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인터넷 이용자들의 기부 경험을 확산, 기부 습관을 독려하기 위해 ‘해피에너지’ 캠페인을 2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해피에너지’ 캠페인은 연예인, 아나운서 등 유명 인사가 해피에너지 기부자로 참여해 온라인 기부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해피에너지는 28일 캠페인 오픈과 동시에 가수 ‘션’의 해피에너지 메시지를 일차로 공개, 이후 아나운서 ‘김주하’ 등 기부에 뜻을 함께하는 유명 인사들의 메시지를 2주 간격으로 소개해 모금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클릭 한번으로 스타가 선정한 모금함에 쉽게 기부할 수 있고 2주간의 모금 활동 후 게시되는 후기를 통해 그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사회공헌담당 권혁일 이사는 “클릭 한번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큰 힘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해피에너지 캠페인을 통한 한번의 기부 경험이 지속적인 기부 습관으로 연결돼 기부 문화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