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입력 2023-04-13 16: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와 박희범 동화약품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화약품)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와 박희범 동화약품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화약품)

동화약품은 ‘까스활명수-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소화제 부문 19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별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소비자와 업계에서 공신력 높은 브랜드 지수다. 골든 브랜드는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뜻한다.

올해로 출시 126주년을 맞은 활명수는 우리나라의 최초 의약품이다. 액제소화제 시장 내 약 70%의 점유율과 2022년 활명수류 총 매출 774억 원을 달성했다. 현재까지 약 91억 병이 판매됐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최장수 소화제로서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유준하, 윤인호(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11.07]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운영현황(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540,000
    • -0.96%
    • 이더리움
    • 4,560,000
    • -2.63%
    • 비트코인 캐시
    • 880,500
    • +1.73%
    • 리플
    • 3,046
    • -2.22%
    • 솔라나
    • 199,100
    • -1.92%
    • 에이다
    • 621
    • -2.97%
    • 트론
    • 435
    • +1.87%
    • 스텔라루멘
    • 361
    • -3.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60
    • -1.81%
    • 체인링크
    • 20,710
    • -1.15%
    • 샌드박스
    • 214
    • -1.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