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올해는 '중동' 공략에 사활

입력 2009-04-28 13: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해 100% 매출 성장...日 이어 2번째 주요시장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올해 '중동' 지역 공략에 사활을 건다.

이미 가까운 일본과 중국, 미국 등 여러 국가에 진출해 꾸준히 해외시장을 개척한데 이어 올해는 중동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미샤는 2006년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 첫 매장을 열며 중동 시장을 뚫었으나 지난해 중동지역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에 입점되면서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이룬 셈이다. 올해는 이 곳에서 매장오픈을 확대하는 등 시장 안착을 꾀한다는 목표다.

28일 미샤에 따르면 중동 지역을 일본에 이어 두 번째 주요 시장으로 보고, 중동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해 말 한국 브랜드 중 처음으로 중동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에 매장을, 올해 2~3월에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를 비롯해 메디나, 제다, 다란, 얀부 등 주요 도시에도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사우디 아라비아에만 7개 매장을 열었다.

이에 힙입어 예맨에도 조만간 진출할 예정이다.

미샤 관계자는 "중동 지역은 특히 화장품 시장에서 '향수' '바디' 제품군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기초제품군 외에도 다양한 품목으로 현지인들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중동시장에서는 다양한 제품군과 높은 품질력, 빠른 제품 회전율, 전문가의 카운셀링과 프리 테스팅 등 기존 중동 화장품 시장에서 접할 수 없었던 마케팅을 전개해 지난해까지 연간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미샤 화장품을 운영하고 있는 ㈜에이블씨엔씨의 이광섭 해외추진팀장은 "현재 중동은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및 사회 개방 확대 등에 따른 소비 시장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미샤는 이미 두바이를 비롯한 중동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는데, 사우디 아라비아 내 7개 매장을 신규 오픈하게 돼 중동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상승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유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1.13]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미확정)
[2025.11.12]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연 매출 8% 규모 '잭팟'… LG엔솔, 벤츠와 공급계약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정준, 조진웅 은퇴 말렸다...“과거 죗값 치러, 떠날 때 아냐”
  • AI 데이터센터 ‘폭증’하는데…전력망은 20년째 제자리 [역주행 코리아]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3:5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33,000
    • +1.46%
    • 이더리움
    • 4,664,000
    • +2.33%
    • 비트코인 캐시
    • 894,500
    • +1.94%
    • 리플
    • 3,090
    • +0.59%
    • 솔라나
    • 201,100
    • +1.06%
    • 에이다
    • 634
    • +1.6%
    • 트론
    • 427
    • -0.47%
    • 스텔라루멘
    • 362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90
    • -0.89%
    • 체인링크
    • 20,790
    • -0.1%
    • 샌드박스
    • 212
    • -0.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