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이탈리아 '발쿠치네' 독점판매..."하이엔드 주방가구 사업 확대"

입력 2023-02-22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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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쿠치네 '리치클란티카'. (사진제공=현대리바트)
▲발쿠치네 '리치클란티카'. (사진제공=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하이엔드 주방가구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이탈리아 브랜드 ‘발쿠치네’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발쿠치네는 ‘보피(Boffi)’, ‘불탑(bulthaup)’과 더불어 글로벌 3대 명품 주방가구로 평가받는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유리, 티타늄 등 주방가구 업계에서 생소한 소재를 활용해 파격적 디자인과 기능을 앞세우고 있다.

특히, 가장 얇고(두께 2mm) 가벼운 초경량 주방 도어와 전세계 최초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 주방가구, 무소음 자동개폐 도어 등 기술력과 고품질 생산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밀라노를 비롯해 파리, 뉴욕, 베를린 등 전세계 주요 도시에 3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대리바트는 기존 프리미엄 라인(아란 쿠치네)과 메스티지 라인(리바트 키친)에 하이엔드 라인인인 죠르제띠와 발쿠치네를 추가하면서 주방가구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 2015년 B2C 주방가구 사업 강화를 위해 전문 브랜드 ‘리바트 키친’을 론칭한 바 있다. 2017년에는 아란 쿠치네와 주방가구를 포함한 빌트인 가구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리바트는 올해 3분기 중 서울 강남구 논현동 부근에 발쿠치네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주요 백화점에 발쿠치네 쇼룸 운영을 검토하고 있다. 다양해진 주방가구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B2B(기업간 거래) 빌트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리빙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제품 고급화 바람이 거세지고 있다"며 "프리미엄 브랜드 확장과 자체 제품 경쟁력 강화로 토탈 인테리어 전문 기업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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