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내년 초 미국 시작으로 UP가전 ‘ThinQ UP’ 확대 출시

입력 2022-12-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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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LG전자)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내년부터 UP가전의 해외 브랜드인 ‘ThinQ UP(씽큐 업)’을 확대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 이용자가 많은 국가에 우선 UP가전을 선보일 방침이다. 우선 내년 초부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포함해 미국에서 출시되는 주요 생활가전을 UP가전으로 출시한다.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콘텐츠와 미국 소비자의 제품 사용패턴,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내년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ㆍIT 전시회 ‘CES 2023’에서 LG 씽큐 앱 터치만으로 제품 컬러를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를 포함한 다양한 UP가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LG전자 전시관에서 LG 씽큐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올 1월 국내 가전 시장에 UP가전 선포 후 현재까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총 24종의 UP가전을 출시하고, 120개 이상의 업그레이드 콘텐츠를 배포했다.

지난 1년간 고객이 LG 씽큐 앱에 제품을 연동하는 등록률은 지난해 대비 10%p(포인트)나 증가했고 LG 씽큐 앱에 UP가전을 연동시킨 고객 가운데 절반이 업그레이드로 신기능을 제품에 추가했다.

소비자들이 LG 씽큐 앱 내 ‘UP가전 아이디어 제안’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제안한 업그레이드 아이디어도 6000건이 넘는다. LG전자가 올해 배포한 업그레이드 콘텐츠 중 고객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개발한 것은 절반 이상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국내에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인정받은 UP가전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UP가전을 통해 고객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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