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부문 1위

입력 2022-11-29 16: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9일 열린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29일 열린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6회에 걸쳐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이라는 기본 철학 아래 ‘KB스타뱅킹’과 ‘리브 Next’를 중심으로 금융을 넘어 일상 생활을 아우르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9To6 Bank’,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채널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 상품ㆍ제도ㆍ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과정을 세심히 모니터링해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을 추진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643,000
    • -0.06%
    • 이더리움
    • 4,266,000
    • -1.16%
    • 비트코인 캐시
    • 677,500
    • +2.5%
    • 리플
    • 710
    • -1.8%
    • 솔라나
    • 235,500
    • -1.38%
    • 에이다
    • 651
    • -2.69%
    • 이오스
    • 1,092
    • -3.45%
    • 트론
    • 168
    • -1.75%
    • 스텔라루멘
    • 147
    • -1.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850
    • -1.03%
    • 체인링크
    • 23,580
    • +4.11%
    • 샌드박스
    • 595
    • -3.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