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강남 매장 새단장 마치고 본격 운영…‘고객’에 초점

입력 2022-11-28 09: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프리미엄 화장품 총집합”…식품 특화존도 도입

▲올리브영 프리미엄 존. (사진제공=올리브영)
▲올리브영 프리미엄 존. (사진제공=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서울 강남역 상권을 대표하는 강남 타운이 5년 만의 전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번 리뉴얼의 방점을 ‘고객 체험’과 ‘트렌드 큐레이션’에 뒀다. 이를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하고 식품 특화존을 도입했다. 또한 상품기획(MD) 전략과 연계한 ‘클린·비건뷰티(Clean·Vegan Beauty)’, ‘W케어’ 등의 전략 상품군도 전진 배치했다.

가장 힘을 준 부분은 프리미엄 브랜드다. 글로벌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로마(LOMA)'와 토탈 뷰티 브랜드 '쓰리(THREE)'가 신규 입점, 전국 올리브영 매장 가운데 가장 많은, 20여 종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매장 2층에 자리한 ‘헬시푸드마켓(Healthy Food Market)’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 유일의 식품 특화존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웰니스(Wellness)’ 트렌드에 맞춰 ‘이너뷰티’, ‘슬리밍’ 등의 건강식품 뿐만 아니라, ‘RTD 주류'와 전통주, 와인을 포함한 일반 식품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이와 함께 ‘브랜드 팝업존’을 1층부터 3층까지 층마다 배치해 협력사 지원을 강화했다.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접점이 필요한 중소 브랜드를 위한 공간으로, 협력사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고객에게는 매달 새로운 브랜드를 체험하는 공간이 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58,000
    • +0.34%
    • 이더리움
    • 4,553,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882,500
    • +0.28%
    • 리플
    • 3,045
    • +0.2%
    • 솔라나
    • 197,000
    • -0.4%
    • 에이다
    • 622
    • +0.32%
    • 트론
    • 428
    • -0.47%
    • 스텔라루멘
    • 353
    • -1.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60
    • -1.54%
    • 체인링크
    • 20,370
    • -2.54%
    • 샌드박스
    • 207
    • -3.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