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예정자 84.5%, 인터넷 광고 보고 해당 제품 구매한 적 있다

입력 2009-04-08 13: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결혼 예정자, 온라인 이벤트 참여율도 높아

결혼 예정자는 인터넷 광고를 본 후 해당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많으며, 이벤트 참여에도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광고 미디어 렙사인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09 NPR(Netizen Profile Research) 결과, 향후 1년 이내에 결혼을 예정한 사람들 중 84.5%가 인터넷 광고를 본 후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 경험이 높은 제품군으로는 전자제품, 패션, 화장품, 영화, 컴퓨터 순이며, 전체적으로 모든 제품군에서 결혼 예정자의 제품 구매 경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전자제품의 경우 결혼 예정자의 구매 경험은 44.7%, 비예정자의 구매 경험은 35.9%로 두 집단 간 24.4%p의 차이가 났다.

또한 최근 3개월 이내 인터넷 광고 클릭하여 브랜드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이벤트 페이지를 본 경험에서도 결혼 예정자가 93.9%로 높은 비율을 기록, 비예정자와 비교할 때 9.1%p의 차이를 보였다. 이벤트 참여까지 완료한 비율은 결혼 예정자가 74.5%, 비예정자가 65.6%로 결혼 예정자의 이벤트 참여 완료율 또한 높았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마케팅전략실 김병조 실장은“결혼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결혼 예정자의 혼수 관련 제품에 대한 정보 탐색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고, 혼수 관련 제품들의 인터넷 광고 또한 증가하고 있다"면서 "조사 결과를 통해 볼 때, 이러한 인터넷 광고가 결혼 예정자의 제품 선택과 실질적인 구매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252,000
    • -1.61%
    • 이더리움
    • 4,207,000
    • -4.17%
    • 비트코인 캐시
    • 815,000
    • -0.12%
    • 리플
    • 2,782
    • -3.07%
    • 솔라나
    • 182,900
    • -3.79%
    • 에이다
    • 549
    • -4.85%
    • 트론
    • 418
    • +0%
    • 스텔라루멘
    • 316
    • -3.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20
    • -6.27%
    • 체인링크
    • 18,330
    • -4.98%
    • 샌드박스
    • 173
    • -4.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