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서울·유' 대신할 서울 브랜드는?...주요 키워드는 꿈·미래

입력 2022-10-10 11: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서울시, '서울의 가치 찾기 시민 공모전' 결과 발표

▲서울시청 앞 광장 전경.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청 앞 광장 전경.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가 ‘아이·서울·유(I·SEOUL·U)’를 대신할 새로운 브랜드 개발을 위한 주요 키워드로 꿈, 미래, unlimited, smartness 등이 꼽혔다.

서울시는 서울의 역동성과 매력, 글로벌 선도도시로서의 지향점을 브랜드에 압축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서울시민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40일간 실시한 ‘서울의 가치 찾기 시민 공모전’에서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는 주요 해외 10개국 외국인 1647명을 포함해 총 1만714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주요 키워드로는 꿈, 미래, unlimited, smartness, 감성도시, harmony 등이 선택됐다.

일례로 ‘꿈’은 공정한 기회를 통해 각자의 꿈을 실현하는 도시, ‘unlimited’는 시간·공간·문화의 제약이 없는 다양성을 가진 도시의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의 가치찾기 시민 공모전 참여현황. (자료제공=서울시)
▲서울의 가치찾기 시민 공모전 참여현황. (자료제공=서울시)

시는 시민이 응답한 단어의 함축된 의미를 전문적으로 도출하는 작업을 거쳐 새로운 브랜드에 담아낼 계획이다. 서울의 브랜드는 전문자문단의 평가와 키워드 종합분석을 통해 서울의 정체성 및 핵심가치를 도출하는 과정을 거쳐 12월 최종적으로 선정하게 된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살고 싶고, 머물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 서울의 고유 이미지를 담아 서울이 글로벌 TOP5 도시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799,000
    • -1.76%
    • 이더리움
    • 5,322,000
    • -1.33%
    • 비트코인 캐시
    • 652,000
    • -3.98%
    • 리플
    • 731
    • -1.22%
    • 솔라나
    • 234,600
    • -0.76%
    • 에이다
    • 634
    • -2.01%
    • 이오스
    • 1,130
    • -3.25%
    • 트론
    • 155
    • +0%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400
    • -0.79%
    • 체인링크
    • 25,640
    • -1.12%
    • 샌드박스
    • 625
    • -2.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