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라면왕김통깨’, 출시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 돌파

입력 2022-09-27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얼큰한 국물 호평받아…캐릭터 활용한 마케팅도 흥행에 보탬

▲농심 라면왕김통깨 모델 김종민.  (사진제공=농심)
▲농심 라면왕김통깨 모델 김종민. (사진제공=농심)

농심은 지난달 출시한 '라면왕김통깨'가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인기 비결로는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이 꼽힌다. 라면왕김통깨는 풍성한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토핑의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면을 다 먹은 뒤 남은 국물에 밥과 계란 등을 넣어 만드는 '김통깨 죽'도 인기 레시피로 사랑받고 있다.

여기에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흥행에 보탬이 됐다. 농심은 라면왕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를 활용해 김종민을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했다. 또 김통깨 웹툰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라면과 차별화되는 고소한 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에 신선한 마케팅을 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작업대출’ 당한 장애인에 “돈 갚으라”는 금융기관…법원이 막았다
  • "중국 다시 뜬다…"홍콩 증시 중화권 ETF 사들이는 중학개미
  • 극장 웃지만 스크린 독과점 어쩌나…'범죄도시4' 흥행의 명암
  • 단독 전남대, 의대생 ‘집단유급’ 막으려 학칙 개정 착수
  • '눈물의 여왕' 결말은 따로 있었다?…'2034 홍해인' 스포글
  • 오영주, 중소기업 도약 전략 발표…“혁신 성장‧글로벌 도약 추진”
  • 소주·맥주 7000원 시대…3900원 '파격' 가격으로 서민 공략 나선 식당들 [이슈크래커]
  • 근로자의 날·어린이날도 연차 쓰고 쉬라는 회사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526,000
    • -0.33%
    • 이더리움
    • 4,563,000
    • -3.53%
    • 비트코인 캐시
    • 662,500
    • -3%
    • 리플
    • 736
    • -0.41%
    • 솔라나
    • 194,800
    • -3.28%
    • 에이다
    • 652
    • -2.54%
    • 이오스
    • 1,143
    • -1.55%
    • 트론
    • 171
    • -1.16%
    • 스텔라루멘
    • 160
    • -1.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00
    • -3.28%
    • 체인링크
    • 20,030
    • +0.15%
    • 샌드박스
    • 627
    • -4.1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