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첫 컴팩트 SUV ‘아우디 Q4 e-트론·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출시

입력 2022-09-06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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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모델, MEB 플랫폼 적용된 브랜드 첫 컴팩트 세그먼트 SUV
컴팩트 SUV지만 적재 공간, 실내 공간은 B 세그먼트 이상 확보
임현기 사장 “Q4 e-트론으로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알릴 것”

▲아우디코리아가 아우디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인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40’과 ‘더 뉴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고 9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 우측부터 '더 뉴 아우디 Q4 e-트론'과 '더 뉴 Q4 스포트백 e-트론'.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가 아우디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인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40’과 ‘더 뉴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고 9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 우측부터 '더 뉴 아우디 Q4 e-트론'과 '더 뉴 Q4 스포트백 e-트론'.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세그먼트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40’과 ‘더 뉴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을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두 모델은 지난해 4월 처음 공개된 모델로, 아우디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다. 아우디의 분류로는 가장 작은 A 세그먼트에 속한다. 플랫폼으로는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 플랫폼이 적용됐다.

‘아우디 Q4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은 합산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1.6kg.m의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최고속도(안전 제한 속도)는 160km다. 두 모델 모두 82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아우디 Q4 e-트론’이 368km,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이 357km를 주행할 수 있다. 복합 전비는 ‘아우디 Q4 e-트론’ 4.4km/kWh,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이 4.1km/kWh다.

급속(DC) 및 완속(AC) 충전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 시 최대 135kW, 완속 충전 시 11kW의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실내 디자인.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실내 디자인.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A 세그먼트에 속하는 컴팩트 SUV지만 B 세그먼트와 유사한 트렁크 공간, C 세그먼트와 같은 실내 길이를 확보했다. 아우디 측은 “(Q4 e-트론의) 브레이크 페달 위치부터 뒷좌석 헤드레스트까지 걸이가 심지어 Q7보다 2cm가 더 길어 넓고 편안한 뒷좌석 착좌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출시행사에서 임현기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Q4 e-트론은 한국 수입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라며 “Q4 e-트론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를 알리고 새로운 프리미엄 e-모빌리티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우디 Q4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모두 기본형 모델과 프리미엄 모델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아우디 Q4 e-트론’ 5970만 원, ‘아우디 Q4 e-트론 프리미엄’ 6670만 원이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의 가격은 6370만 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프리미엄’은 707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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