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가구 브랜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입력 2022-08-26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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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칸스마트스페이스 적용 예시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칸칸스마트스페이스 적용 예시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은 전략상품인 ‘칸칸스마트스페이스’로 국제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IF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심미성과 혁신성, 신기술, 형태 등 다양한 영역의 심사를 거쳐 매년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올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칸칸스마트스페이스는 2020년 코오롱글로벌이 출시한 특화 가구 브랜드다. 가구의 개념을 확장해 가구가 공간을 바꿀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소비자가 쉽게 주거 공간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칸칸스마트스페이스를 하늘채 아파트의 특화상품으로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실제 크기에 맞춘 가구와 캐릭터 조형물을 하늘채 아파트 견본주택 내에 설치하고 있다.

강창희 코오롱글로벌 상무는 “주거 브랜드에서 개발한 특화상품이 국제적으로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 방식을 반영한 코오롱글로벌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및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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