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류 체험하는 ‘모이자마켓’ 운영

입력 2022-08-18 14: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이자마켓 누리집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모이자마켓 누리집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온라인 커뮤니티 ‘K-프렌즈’ 출범 2주년을 맞아 한국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모이자마켓’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 10월 출범한 K-프렌즈는 공사가 한국 관련 콘텐츠를 일반인들이 직접 제작하고 유통하는 플랫폼 확산을 위해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다. 현재 K-프렌즈에는 약 10만 여 명의 전 세계 한국 애호가들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18일부터 운영하는 ‘모이자마켓’에서 회원들은 카드 결제가 아닌 K-프렌즈 활동 실적에 따라 지급되는 온라인 포인트인 ‘친구(Chingu)’를 써서 상품과 서비스를 교환할 수 있다. 모이자마켓은 K팝 굿즈, 화장품 등 관련 상품을 비롯해 서울 자전거 투어 등 방한 체험상품들을 제공한다.

공사는 내달 3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1차 운영과 함께 오는 11월 중 2차 운영을 거치는 동안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입점 품목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송은경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모이자마켓은 전세계 K-프렌즈에게 한국을 실감이 나게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나 그 이면엔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관광벤처 등 기업에 서비스와 상품의 해외 마케팅 테스트베드로서의 역할을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올리브영’을 비롯한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다수의 기업이 모이자마켓을 활용한 사전 홍보 및 해외 소비자 반응조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연말에 ‘바이오 상장 러시’…흥행 불붙었다
  • 쿠팡 청문회, 17일 확정…김범석 의장 출석 여부 ‘최대 쟁점’[이커머스 보안 쇼크]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문제가 문제
  • 새내기주 평균 130%↑…바이오·AI·반도체·K-뷰티가 이끈 '섹터 장세'
  • 단순 배탈과 차원이 다르다…‘노로바이러스’ 어떻게 피하나 [e건강~쏙]
  • ‘피부 미인’ 만드는 K재생 흡수기술⋯세계 여심 흔든다[차세대 K뷰티 슬로우에이징]
  • 물려주고 눌러앉고…서울 주택시장 '매물 잠김' 심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11:1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49,000
    • -1.2%
    • 이더리움
    • 4,630,000
    • -0.11%
    • 비트코인 캐시
    • 859,500
    • -3.75%
    • 리플
    • 3,078
    • -0.26%
    • 솔라나
    • 198,600
    • -0.45%
    • 에이다
    • 641
    • +1.75%
    • 트론
    • 419
    • -2.56%
    • 스텔라루멘
    • 357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80
    • -0.43%
    • 체인링크
    • 20,310
    • -1.74%
    • 샌드박스
    • 208
    • -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