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향남공장,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최우수상’

입력 2022-07-08 12: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류장진 안전보건공단 이사(왼쪽)와 유현아 대웅제약 향남공장 생산관리팀 잡멘토가 7일 열린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웅제약)
▲류장진 안전보건공단 이사(왼쪽)와 유현아 대웅제약 향남공장 생산관리팀 잡멘토가 7일 열린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한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향남공장이 최우수상(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대웅제약 향남공장은 △안전보건문화 정착과 임직원 참여 독려를 위한 안전보건 뉴스레터 발행 △비상사태 대응훈련 고도화 △신규입사자 대상 안전보건 교육 프로그램 운영 △뇌·심혈관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고혈압 예방 캠페인 운영 △직무 스트레스 저감을 위한 SMP(Stress Management Program) 운영 등의 보건관리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대웅제약은 주기적인 뉴스레터 발행을 통해 대내외 안전보건 이슈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 및 협조율을 제고하고 안전보건문화를 정작시켰다. 의약품 제조업 특성 상 화학물질 누출사고 및 밀폐공간 질식사고의 위험성이 있어 이에 특화된 밀폐공간 구조훈련, 화학물질누출 방재훈련, 심정지 응급처치 훈련 등 다양한 기술 개발, 교육, 훈련을 시행하고 신규 입사자를 위한 안전보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 사업장의 보건관리 역량 강화에 기여한 향남공장의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산업안전보건과 산업재해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대웅제약은 안전하고 건강한 생산 현장을 구축하고 ESG 경영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아 대웅제약 향남공장 생산관리팀 잡멘토는 “역량 있는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협업한 결과 받은 뜻 깊은 상”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골드만삭스는 왜 1만2000을 말했나…‘박스피’ 깬 밸류에이션 재평가 [코스피 1만 시대의 조건①]
  • 스페이스X 급락에 뉴욕증시 혼조....나스닥 1.33%↓ [종합]
  • 고속도로 달리는 ‘유령 트럭’…물류현장 파고든 AI 화물차 [자율주행 트럭 시대 온다 ①]
  • 고물가에 ‘마감임박’ 상품 인기만점…알뜰 소비자들, 거의 ‘반값 할인’에 군침
  • IPO 끝낸 스페이스X, 이번엔 채권시장으로…AI 투자 실탄 확보[마켓핫]
  • 압구정·성수 이어 여의도도 달린다…대교 이주·시범 입찰 '착착'
  • 더위와 싸우는 공사장…'20분 의무휴식' 안착 시험대 [건설현장 여름나기①]
  • 오늘 중앙그룹 회생법원 대표자심문...향후 일정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6.23 11:2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728,000
    • -0.53%
    • 이더리움
    • 2,612,000
    • -0.46%
    • 비트코인 캐시
    • 294,900
    • -1.83%
    • 리플
    • 1,700
    • -1.16%
    • 솔라나
    • 108,600
    • -2.86%
    • 에이다
    • 240
    • -0.83%
    • 트론
    • 503
    • +1.82%
    • 스텔라루멘
    • 301
    • -6.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720
    • -0.84%
    • 체인링크
    • 11,890
    • -0.5%
    • 샌드박스
    • 82.5
    • -1.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