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보험] 한화생명, MZ세대 트렌드 반영한 ‘시그니처 암보험’

입력 2022-06-21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화생명이 판매 중인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상품은 암 치료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사전 검사 등 예방과 조기진단 증가로 인한 유사암 보장, 신의료기술 중심의 치료비 보장을 강화했다. 또한,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필요한 보장만 원하는 만큼 가입하고, 갱신형과 비갱신형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에 기존에 가입한 암보험을 유지한 채 유사암만 추가로 가입할 수 있고, 보장별 가입금액에 따른 연계를 없애 필요한 암 급부에 대한 ‘핀셋 설계’가 가능토록 했다.

또 업계 최초로 ‘암면책기간 보험료 미부담제도’를 신설했다. 이에 암면책기간이 설정된 일부 특약의 보험료를 90일간은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한화생명은 이 제도를 적용한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 종속 특약 3종에 대해 배타적 사용권을 신청했다.

가입 가능연령은 만 15세에서 80세까지다. 월 보험료(40세, 주계약 갱신형, 30년 만기 기준)는 가입금액 1000만 원 및 일반암(암보장S특약, 갱신형) 3000만 원, 소액질병 2000만 원, 암다빈치로봇수술S특약(갱신형, 10년) 1000만 원 등을 가입 시 남성 3만1271원, 여성 3만4786원이다.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은 기존 진단에만 국한되었던 암보장 영역을 사전 예방·진단부터 사후 치료·재활·간병까지 대폭 확대한 상품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질병에 대한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여승주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기재정정]분기보고서 (2025.09)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499,000
    • +0.72%
    • 이더리움
    • 4,562,000
    • -0.28%
    • 비트코인 캐시
    • 876,000
    • +2.7%
    • 리플
    • 3,042
    • -1.14%
    • 솔라나
    • 199,200
    • -0.2%
    • 에이다
    • 623
    • -1.11%
    • 트론
    • 433
    • +1.88%
    • 스텔라루멘
    • 361
    • -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70
    • -0.59%
    • 체인링크
    • 20,770
    • +1.17%
    • 샌드박스
    • 214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