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7040억 규모 선박 9척 수주

입력 2022-02-03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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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추진 로로선 2척, LNG 벙커링선 1척, 컨테이너선 6척 등

▲현대미포조선이 국내 최초로 건조해 지난해 10월 선주사에 인도한 LNG추진 로로선 (사진제공=한국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이 국내 최초로 건조해 지난해 10월 선주사에 인도한 LNG추진 로로선 (사진제공=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이 설 연휴 동안 총 7040억 원 규모의 선박 9척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유럽에 있는 선사 3곳,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 1곳 등과 2만4000톤(t)급 LNG 추진 로로(Roll-on & Roll-off)선 2척, 1만2500㎥급 LNG 벙커링선 1척, 2800TEU급 피더 컨테이너선 6척 등 총 9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 선박들은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부터 차례로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LNG추진 로로선은 길이 234m, 너비 35m, 높이 33.3m로, 두 개의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을 탑재한 쌍축선(Twin Skeg)이다. 쌍축선은 2개의 프로펠러에 추력을 분산시켜 단축선보다 연비 효율이 높다.

이 선박은 항구 입출항 시 장착한 680킬로와트시(kWh) 배터리 2개를 활용해 연안에서 유해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도 특징이다.

LNG 벙커링선은 길이 133m, 너비 22.3m, 높이 12.2m로 LNG 이중 연료 발전기 3대와 전기추진 스러스터 4기가 탑재됐다.

특히, 전후좌우 모든 방향으로 추진력을 낼 수 있는 아지무스 스러스터(Azimuth Thruster)를 장착해 LNG추진선에 연료를 공급할 때나 좁은 항만에 접근할 때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친환경ㆍ고효율 선박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LNG추진, LNG 벙커링선 등 LNG 관련 선박의 다양한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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