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휴먼 광고 시리즈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입력 2022-01-09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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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실제 모습 담아 홍보 효과도 높아져

▲KT가 소상공인의 일터에서 도움이 된 실제 사례를 담은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 캠페인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KT)
▲KT가 소상공인의 일터에서 도움이 된 실제 사례를 담은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 캠페인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KT)

KT는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를 송출한지 한 달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뷰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는 KT의 ABC(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고객들의 삶의 변화와 도움이 된 사례를 고객의 목소리로 담을 수 있게 제작했다. 지난달 30일에 공개한 ‘AI 서비스로봇’ 광고는 전주시에 위치한 식당 ‘1964 금이정’에서 음식 조리부터 서빙까지 일당백의 역할을 하는 사장님의 하루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그려냈다.

특히 ‘1964 금이정’ 사장 최성일씨가 직접 출연해 AI 서비스로봇과 함께 일하며 실제 경험했던 에피소드가 나온다. 서비스로봇의 자율 주행 기능으로 최씨와 아르바이트생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고 서빙하기 편해진 식당 환경과 서비스로봇을 신기해하며 좋아서 따라다니는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 캠페인으로 공개된 ‘AI통화비서 바버샵’ 편은 서울에서 바버샵(더데퍼룸)을 운영하는 곽한별씨의 실제 스토리다. AI통화비서가 365일 24시간 예약, 위치∙주차 문의 등 고객 전화를 도맡아 처리해 곽씨가 손님 머리 손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현재까지 공개된 두 편의 광고는 유튜브에서 조회 수 1000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KT는 앞으로도 AI와 로봇서비스를 통해 일터와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 사항을 쉽게 해결하고 편리해진 사례를 고객의 관점에서 솔직하게 보여줄 계획이다.

김채희 KT 전략기획실장 전무는 “이번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캠페인은 실제 스토리를 기반으로 사람들의 삶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는 KT의 모습을 담았다”며 “KT의 AI와 로봇서비스를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따뜻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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