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대표상품] 롯데리아 "든든점심으로 가성비 높은 한끼 즐겨요"

입력 2021-10-26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리아, 착한점심 프로모션 '든든점심'으로 개편 (롯데GRS)
▲롯데리아, 착한점심 프로모션 '든든점심'으로 개편 (롯데GRS)
롯데리아는 점심 프로모션 메뉴 착한점심을 '든든 점심'으로 변경하고 제품 구성과 중량을 늘리며 가성비 높은 점심 메뉴를 선보였다.

새로운 네이밍으로 선보이는 ‘든든점심’은 롯데GRS 전 임직원과 전국 롯데리아 가맹점주 및 매장 관리 직원들이 직접 제안한 네이밍을 지난 7~8월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했다.

‘든든점심’의 의미인 착한 가격과 든든함을 담고자 점심 메뉴들의 가격 할인율을 적용한 6종의 제품에서 더블 패티 제품인 Double X2버거 세트 메뉴를 추가해 총 7종으로 구성했다.

롯데리아는 재단장에 앞서 지난 6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하는 런치 프로모션 ‘착한점심’ 메뉴의 일부 제품 가격을 100~300원가량 가격을 낮추고, 올해 선보인 신제품을 추가해 총 6종의 인기 세트 메뉴를 정상가 대비 1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했다. 그 결과 월평균 판매량이 리뉴얼을 전과 비교해 약 30% 증가한 70만 개 이상 판매됐고 7~8월에는 80만 개 이상 팔린 것으로 확인됐다.

베트남, 미얀마 등에서 활약 중인 K햄버거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도 증량했다. 불고기버거, 한우불고기버거의 양상추 양을 기존 대비 1.5배가량 높이고, 각 패티의 중량 역시 각각 25%, 28% 높였다. 가격은 동일하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가성ㆍ가심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초부터 고객이 버거를 부담 없는 가격을 바탕으로 더욱 더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라면서 “외식 트렌드를 반영한 기존 제품의 리뉴얼 및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고객 모시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롯데리아는 고객 편의 확대와 비대면 주문 트렌드의 확산에 따라 롯데리아 선릉점에 롯데정보통신과 협업한 오프라인 비대면 ‘무인 픽업’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작황부진ㆍ고환율에 수입물가도 뛴다⋯커피ㆍ닭고기 1년 새 ‘훌쩍’[물가 돋보기]
  • 한국 경제 ‘허리’가 무너진다…40대 취업자 41개월 연속 감소
  • 쿠팡 주주, 미국 법원에 집단소송…“개인정보 유출 후 공시의무 위반”
  • 배당주펀드 인기 계속…연초 이후 5.3조 뭉칫돈
  • 서울아파트 올해 월세 상승률 3%대 첫 진입…역대 최고
  • 연말 코스닥 자사주 처분 급증…소각 의무화 앞두고 ‘막차’ 몰렸다
  • 11월 車수출 13.7%↑⋯누적 660억 달러 '역대 최대'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388,000
    • -0.1%
    • 이더리움
    • 4,449,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873,000
    • -1.58%
    • 리플
    • 2,847
    • -0.77%
    • 솔라나
    • 186,400
    • -0.96%
    • 에이다
    • 541
    • -3.39%
    • 트론
    • 429
    • +2.88%
    • 스텔라루멘
    • 321
    • -1.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400
    • -3.01%
    • 체인링크
    • 18,390
    • -2.13%
    • 샌드박스
    • 173
    • -3.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