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 삼성증권 ‘내가 바로 다비다’ 캠페인 영상 '인기'

입력 2021-09-28 08: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재테크, 금융 관심 높은 MZ세대 겨냥… 자기계발, 재택근무 등 에피소드 공감↑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직장 생활을 유쾌하게 풀어낸 삼성증권의 ‘내가 바로 다비다’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캠페인은 6월 공개한 삼성증권 브랜드 영상 ‘함께 하겠습니다, 영원히’ 캠페인에 이어 재테크와 금융 정보에 관심이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제작됐다.

기존의 정형화된 일반적인 금융 콘텐츠와 달리 개성 있는 ‘다비다’ 캐릭터를 활용해 흥미로운 줄거리를 웹드라마로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티저 1편과 본편 8편으로 구성된 캠페인 영상은 다비다가 삼성증권에 입사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MZ세대를 겨냥한 만큼 퇴근 후의 자기계발을 하는 모습, 꼰대 탈출 캠페인, 온라인으로 회의하는 재택근무 등 MZ세대 직장인에게 익숙한 에피소드들을 3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MZ세대의 대표 격인 ‘김인턴’의 눈으로 직장생활 내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바라보며, 삼성증권 브랜드를 대표하는 캐릭터 ‘다비다’가 직장생활의 해답을 재치 있게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6월 다비다 캐릭터가 처음 등장한 ‘함께 하겠습니다, 영원히’ 영상은 금융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강조해 600만 건에 육박하는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영상의 인기를 반영해 11월에 시즌2 제작도 계획 중에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옥외 광고 집행, 굿즈 제작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도 함께 펼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종현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01]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8]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대표이사
박종문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5] 일괄신고추가서류(파생결합사채-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2025.12.03] 증권발행실적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957,000
    • -2.28%
    • 이더리움
    • 4,528,000
    • -3.47%
    • 비트코인 캐시
    • 862,500
    • +1.11%
    • 리플
    • 3,033
    • -1.97%
    • 솔라나
    • 198,200
    • -3.6%
    • 에이다
    • 617
    • -5.08%
    • 트론
    • 431
    • +0.94%
    • 스텔라루멘
    • 358
    • -4.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40
    • -1.56%
    • 체인링크
    • 20,360
    • -3.87%
    • 샌드박스
    • 212
    • -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