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은 ‘추석맞이 주식 선물세트‘로 구성된 주식백화점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토스증권 주식백화점‘은 추석선물로 인기있는 브랜드를 다루는 기업들로 꾸며져 토스증권 모바일 주식거래 시스템(MTS)에서 오는 22일까지 운영된다.
토스증권은 사회적거리두기로 가족이 함께 모이기 어려운 요즘, ’주식선물‘로 가족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주식백화점을 계획했다. 토스증권 MTS 홈화면에서 관련 배너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주식백화점은 식품관, 리빙관, 문화센터 등 총 3층으로구성됐으며 명절선물로 인기가 많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영화관 등 아홉가지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선물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면 관련 기업의 정보가 안내되며,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
주식을 구매하면 이틀뒤 토스증권 알림을 통해 주식입고를 확인하고 지인에게 선물하면 된다. 기존 토스증권의 ‘주식선물하기’ 서비스를명절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토스증권 ’주식 선물하기‘는 자신이 보유중인 주식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7월 처음 선보인 후 일주일만에 약 1만3000건, 8월 말 기준 이용건 수는약 4만여 건에 달한다.
선물받는 사람의 계좌정보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주식을 선물할 수 있어 꾸준한 이용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추석맞이주식선물세트‘는 토스증권만의 ‘브랜드검색기능’과 자체산업분류인 TICS(Toss Investment Category Standard)를 활용해 만들었다. 선물세트에 안내된 주식 외에도 검색창에 선물하고 싶은 제품 혹은 브랜드 명을 입력하면 관련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MZ세대를 주축으로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있는 요즘 주식선물은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 될 것“이라며 “주식을 선물하는 경험을 통해 새로운 투자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증권은올 4분기 중 주식선물하기와 관련한 증여신고 서비스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