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육개장ㆍ김치사발면, 누적 판매 50억개 돌파

입력 2021-06-14 10: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농심)
(농심)

농심은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이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50억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농심은 이들 제품의 매출이 지난해 총 1240억 원을 기록, 2010년 660억 원에 비해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고 했다. 같은 기간 전체 라면 시장 규모가 2조 원 안팎으로 횡보한 것과 비교하면 큰 폭의 성장세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육개장사발면은 2011년 이후 줄곧 용기면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닐슨 코리아 기준).

이 같은 인기는 최근 아웃도어 인구 증가와 연관성이 높다고 농심 측은 분석했다. 캠핑족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농심 사발면이 인기 제품으로 등극하며 자연스레 판매가 늘었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사진으로 일상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스토코그래피(Stockography)’ 기법을 활용해 2019~2020년 2년간 SNS에 올라온 주요 라면 브랜드의 이미지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야외활동을 배경으로 한 사진의 비중이 가장 높은 라면은 ‘농심 사발면’이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사발면은 용기면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특별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로부터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대중교통 요금 20% 환급"...K-패스 오늘부터 발급
  • "뉴진스 멤버는 쏘스뮤직 연습생 출신…민희진, 시작부터 하이브 도움받았다"
  • "불금 진짜였네"…직장인 금요일엔 9분 일찍 퇴근한다 [데이터클립]
  • 단독 금융위, 감사원 지적에 없어졌던 회계팀 부활 ‘시동’
  • "집 살 사람 없고, 팔 사람만 늘어…하반기 집값 낙폭 커질 것"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이어지는 의료대란…의대 교수들 '주 1회 휴진' 돌입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4.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740,000
    • +0.23%
    • 이더리움
    • 4,719,000
    • +2.86%
    • 비트코인 캐시
    • 729,500
    • -0.61%
    • 리플
    • 786
    • -0.25%
    • 솔라나
    • 228,200
    • +2.47%
    • 에이다
    • 717
    • -4.02%
    • 이오스
    • 1,258
    • +3.97%
    • 트론
    • 164
    • +1.23%
    • 스텔라루멘
    • 172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4,000
    • +0.97%
    • 체인링크
    • 22,420
    • +1.26%
    • 샌드박스
    • 722
    • +3.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