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

입력 2021-03-07 09:47

이달 28일까지 개최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제로웨이스트 페티스벌 기간은 이달 5일부터 28일까지 약 3주간이다.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개선 활동에 대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에 친근하게 접근하고자 마련했다. 페스티벌이 열리는 일상비일상의틈은 지난해 9월 7일 서울 강남역 한복판에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이다.

페스티벌은 트래쉬버스터즈, 알맹상점, 김하늘 작가에 더해 기존 제휴사인 플랜테리어(Planterior) 디자인 기업 ‘마초의 사춘기’, 카페 ‘글라스하우스’, 독립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이 참여한다.

트래쉬버스터즈는 일회용품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재사용 가능한 다회용기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기업이다. 알맹상점은 ‘껍데기는 가라 알맹이만 오라’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장바구니 대여, 환경교육 워크숍 활동, 버려지는 것을 새로운 형태의 상품으로 만들어내는 사회적 기업이다. 김하늘 작가는 버려지는 마스크를 업사이클해 가구를 만드는 작가다.

트래쉬버스터즈는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글라스하우스’에 다회용기 대여부터 수거와 관리를 담당한다. 고객이 다회용기 사용에 동의하면 다회용기에 서빙을 하며 고객이 용기를 수거함에 반납하면 트레쉬버스터즈가 세척해 다음날 글라스하우스에서 다시 활용하는 구조다.

또한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일상 속 실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버스팅 스코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하 1층부터 6층까지 다양한 테마로 이뤄진 틈 곳곳에서 환경개선 활동을 수행할 때마다 플라스틱 칩을 제공하고, 모은 칩 개수에 따라 친환경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적 구매 시 포장 봉투 미사용 △다회용 식기 이용(글라스하우스) △엘리베이터 미사용, 계단 사용 △업사이클링 상품 구매(마초의 사춘기) 등을 포함한다. 3개 이상 칩을 반납하는 고객에겐 항균 살균력이 뛰어나 천연세제로 사용되는 열매 소프넛을, 5개 이상 반납자에겐 소프넛과 함께 알맹상점에서 업사이클링을 통해 제작한 알맹칫솔을 제공한다.

한편 일상비일상의틈은 개관 6개월을 맞아 틈만의 철학을 담은 ‘매거진 일상비일상의틈’을 발간했다. 3월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 기간 틈 3층 스토리지북앤필름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후 틈 멤버십 앱, 교보문고, 예스24등에서도 만날 수 있다.

LG유플러스 장준영 CX마케팅담당은 “일상비일상의틈에 방문한 MZ세대 고객들과 환경이라는 주제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그것이 틈의 철학과 만나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이라는 기획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틈은 MZ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평범한 일상에 비일상적인 경험을 계속 제안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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