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USA투데이 주관 어워드서 “호평”…객실승무원ㆍ기내식 ‘2위’

입력 2021-02-16 13: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21년 10 베스트 어워드’…베스트 비즈니스&일등석 3위 차지

▲대한항공 보잉 787-9.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 보잉 787-9.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미국의 유력 일간지인 ‘USA투데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최근 USA투데이가 주관한 ‘2021년 10 베스트 어워드’에서 ‘베스트 객실승무원’과 ‘베스트 기내식’ 부문에서 각각 2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베스트 비즈니스&일등석’ 부문에서는 3위에 올랐다.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여행 장비 등 각 부문에서 고객들로부터 호평받는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미국 독자들이 설문 참여자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USA투데이 어워드에서 이 같은 결과는 대한항공의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현지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최고의 객실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일등석 코스모 스위트 2.0 등 편안한 좌석 및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주문형 오디오 비디오(AVOD) 서비스, 제철 식재를 사용한 다양한 메뉴의 기내식 등 고객 편의 부문에서 끊임없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항공사 평가 기관인 영국의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성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달에는 미국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 항공사로서 더욱 발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조원태, 우기홍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3] 특수관계인과의내부거래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환율 급등에 증권사 외환거래 실적 ‘와르르’
  • 조세호·박나래·조진웅, 하룻밤 새 터진 의혹들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15:2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110,000
    • -1.16%
    • 이더리움
    • 4,712,000
    • -1.15%
    • 비트코인 캐시
    • 856,000
    • -2.84%
    • 리플
    • 3,107
    • -4.25%
    • 솔라나
    • 206,400
    • -3.64%
    • 에이다
    • 654
    • -2.39%
    • 트론
    • 426
    • +2.16%
    • 스텔라루멘
    • 375
    • -1.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990
    • -1.56%
    • 체인링크
    • 21,190
    • -1.53%
    • 샌드박스
    • 221
    • -3.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