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네이버에 농공상 기획관 '찬들마루' 오픈

입력 2021-01-25 16: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300만 원 한도 광고·마케팅 컨설팅 지원

▲농공상 네이버 기획관 '찬들마루N'에서 진행하는 '설 선물대전' (자료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공상 네이버 기획관 '찬들마루N'에서 진행하는 '설 선물대전' (자료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네이버에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을 위한 기획관이 문을 연다. 정부는 농공상 중소기업을 위한 광고와 마케팅 컨설팅도 지원해 중소식품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내 최대 쇼핑플랫폼인 네이버와 손잡고 국산 원료를 사용하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의 온라인 영토 확대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aT는 네이버와의 업무협력 체결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뿐 아니라 집콕생활로 온라인 소비에 점차 익숙해진 중장년층 세대까지 늘어난 온라인 식품구매 수요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우선 25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개별 농공상기업의 제품을 한곳에 모아 농공상 네이버 기획관 '찬들마루N'을 오픈한다. 100개 이상의 농공상기업에서 판매되는 우수 제품들은 매월 주제를 달리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설 명절은 '천하제일 설 선물대전'을 주제로 세대별 선호하는 맞춤 제품들을 구성해 소비자들에 선보이는 한편, 구매 고객은 제품 가격의 10%를 Npay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또 농공상기업의 온라인 판로를 위한 자생력을 키워주기 위해 찬들마루N 입점기업 중 성장가능성이 높은 30개 사에 대해서는 300만 원 한도 내 네이버 광고 및 마케팅 컨설팅도 지원한다.

윤영배 aT 농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우리 식품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중소식품기업의 튼실한 성장이 매우 중요하다"며 "네이버와의 이번 협약이 우리 중소식품기업의 온라인 판로확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aT는 우체국 쇼핑몰, 이베이, 오아시스마켓,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총 140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하는 등 농공상기업 제품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하이브 “민희진, 두나무·네이버 고위직 접촉…언제든 해임 가능”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송다은, 갑작스러운 BTS 지민 폭주 게시글…또 열애설 터졌다
  • '1분기 실적 희비' 손보사에 '득' 된 IFRS17 생보사엔 '독' 됐다
  • “탄핵 안 되니 개헌?”...군불만 때는 巨野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22,000
    • -0.11%
    • 이더리움
    • 4,268,000
    • +3.47%
    • 비트코인 캐시
    • 642,000
    • +2.97%
    • 리플
    • 723
    • +0.84%
    • 솔라나
    • 232,000
    • +3.39%
    • 에이다
    • 665
    • +5.06%
    • 이오스
    • 1,134
    • +2.16%
    • 트론
    • 172
    • -1.15%
    • 스텔라루멘
    • 150
    • +2.0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500
    • +2.43%
    • 체인링크
    • 22,300
    • +16.75%
    • 샌드박스
    • 617
    • +3.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