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입력 2020-12-29 09: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
(사진제공=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

세대를 망라하고 한국인이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지난 11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모든 세대를 통틀어 한국인은 인스타그램을 한 달 동안 총 47억 분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페이스북 39억 분, 네이버 카페 24억 분, 트위터 21억 분, 밴드 16억 분, 다음 카페 14억 분, 카카오스토리 3억 분, 네이버 블로그 3억 분의 순이었다.

세대별로 오래 사용한 SNS 앱에는 차이를 보였다. 10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밴드, 네이버 카페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20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 카페, 네이버 카페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30대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다음 카페, 트위터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40대는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밴드, 페이스북, 다음 카페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며, 50대 이상은 밴드,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순이었다.

SNS 앱 이용시간이 가장 많은 세대는 20대였으며 가장 적은 세대는 50대 이상이었다.

위 조사는 앱ㆍ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1:0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785,000
    • +1.55%
    • 이더리움
    • 4,631,000
    • +1.67%
    • 비트코인 캐시
    • 896,000
    • +2.46%
    • 리플
    • 3,085
    • +1.21%
    • 솔라나
    • 199,200
    • +0.35%
    • 에이다
    • 628
    • +1.13%
    • 트론
    • 430
    • +0%
    • 스텔라루멘
    • 359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90
    • -0.85%
    • 체인링크
    • 20,630
    • -1.01%
    • 샌드박스
    • 208
    • -3.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