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2020년 KCSI 고객만족도 조사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입력 2020-10-15 13: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CSI, 품질ㆍ고객 충성도 구조화한 지표…금호타이어, 승용차 타이어 부문 평균 뛰어넘어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20년 제29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20년 제29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20년 제29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객 만족 지수로 고객 요구품질, 전반적 인지 품질, 고객충성도 간의 인과관계를 구조화한 지표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ㆍ내구재 제조업, 일반ㆍ공공 서비스업 등 총 110개 산업 분야 중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81.7점을 얻어 해당 부문 평균인 80.9점 이상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평가항목 중 ‘요소만족도’와 ‘재구매의향’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금호타이어는 국내 고객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인정받아 2020년에도 고객 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라며 “금호타이어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로서 고객에게 안전과 편리한 이동 제공’이라는 가치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현재의 위기를 타개하고 미래 성장을 이끌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상승률 1위 전선株, 올해만 최대 320%↑…“슈퍼사이클 5년 남았다”
  • '하이브' 엔터기업 최초 '대기업집단' 지정
  • 의대생 1학기 유급 미적용 검토…대학들 '특혜논란' 시비
  • [금융인사이트] 홍콩 ELS 분조위 결과에 혼란 가중... "그래서 내 배상비율은 얼마라구요?"
  • 옐런 “중국 관세, 미국 인플레에 영향 없다”
  • 15조 뭉칫돈 쏠린 ‘북미 펀드’…수익률도 14% ‘껑충’
  • 깜깜이 형사조정위원 선발…“합의 후 재고소” 등 부작용 우려도 [조정을 넘어 피해회복 '형사조정제도']
  • 베일 벗은 '삼식이 삼촌', 송강호 첫 드라마 도전에 '관심'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772,000
    • -0.86%
    • 이더리움
    • 4,073,000
    • -0.88%
    • 비트코인 캐시
    • 601,500
    • -1.72%
    • 리플
    • 702
    • -0.85%
    • 솔라나
    • 202,100
    • -2.56%
    • 에이다
    • 601
    • -1.64%
    • 이오스
    • 1,055
    • -4.52%
    • 트론
    • 176
    • +0%
    • 스텔라루멘
    • 145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250
    • -2.97%
    • 체인링크
    • 18,100
    • -3.98%
    • 샌드박스
    • 575
    • -1.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