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죽, 누적판매량 5000만개 돌파

입력 2020-09-17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업계 최초 상온 파우치죽을 선보인 지 1년 9개월 만이다. 누적 매출은 1300억 원대를 기록했다.

(사진 제공=CJ제일제당)
(사진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소고기죽, 비비고 전복죽 등은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 잡았다. 비비고 불낙죽, 비비고 삼선해물죽, 비비고 낙지김치죽 등 프리미엄 죽도 매출 호조를 보인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설명했다.

간식ㆍ별식용 수요도 늘고 있다. 단호박죽, 흑임자죽, 통단팥죽, 동지팥죽 등 비비고 간식죽은 8월 말까지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간식죽은 호박, 팥, 흑임자와 같은 전통 소재들로 만들어 아이스 디저트 등처럼 활용도가 다양한 데다 일명 ‘할메니얼 트렌드’ 지속에 따라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죽을 일상적으로 다양하게 즐기는 패턴으로의 변화는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토대로 소비자 마음을 읽으려는 노력이 통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연구개발과 노력으로 시장 성장과 식문화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수영복 입으면 더 잘 뛰나요?…운동복과 상업성의 함수관계 [이슈크래커]
  • “보험료 올라가고 못 받을 것 같아”...국민연금 불신하는 2030 [그래픽뉴스]
  • [인재 블랙홀 대기업…허탈한 中企] 뽑으면 떠나고, 채우면 뺏기고…신사업? ‘미션 임파서블’
  • 한국 여권파워, 8년래 최저…11위서 4년 만에 32위로 추락
  • '최강야구 시즌3' 방출 위기 스토브리그…D등급의 운명은?
  •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비난에…사쿠라 “최고의 무대였다는 건 사실”
  • 복수가 복수를 낳았다…이스라엘과 이란은 왜 앙숙이 됐나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536,000
    • -4.3%
    • 이더리움
    • 4,600,000
    • -4.74%
    • 비트코인 캐시
    • 725,000
    • -12.39%
    • 리플
    • 738
    • -3.4%
    • 솔라나
    • 203,200
    • -11.07%
    • 에이다
    • 699
    • -3.98%
    • 이오스
    • 1,113
    • -6.94%
    • 트론
    • 167
    • -2.34%
    • 스텔라루멘
    • 161
    • -4.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250
    • -8.36%
    • 체인링크
    • 20,220
    • -5.78%
    • 샌드박스
    • 646
    • -5.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