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랜선식구’와 함께 매출 증가 노린다

입력 2020-09-15 10: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공영쇼핑의 ‘랜선식구’ 방송 화면.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의 ‘랜선식구’ 방송 화면.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이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춰 선보인 ‘랜선 식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영쇼핑은 이를 통해 매출 증가까지 노리겠단 포부를 밝혔다.

15일 공영쇼핑에 따르면 ‘랜선 식구’는 매주 화요일 공영쇼핑의 국내산 농축산물 전용 프로그램인 ‘TV하나로마트’에 새롭게 선보인 방송 방식 중 하나다. 사전에 참여 의사를 밝힌 9곳의 ‘랜선 식구’가 대형 미디어월 화면을 통해 쇼호스트와 생방송을 함께한다.

방송 전에 판매 상품을 미리 받아서 미리 먹어보고, 방송 중에는 가족들과 함께 시식도 하는 등 ‘정직한 평가’와 생방송 참여가 특징이다.

지금까지 ‘랜선 식구’가 참여한 2회 방송은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박정환 공영쇼핑 방송제작실장은 “’랜선 식구’를 생산자-제작진-소비자가 함께 소통하는 ‘멀티 커뮤니케이션’의 좋은 사례로 키워나가겠다”라며 “참여 가능 랜선 식구를 더욱 확대하고, 고객뿐만 아니라 산지의 생산자도 연결하는 등 앞으로도 ‘식구’를 더욱 늘려 가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823,000
    • +0.35%
    • 이더리움
    • 4,379,000
    • -1.24%
    • 비트코인 캐시
    • 651,000
    • -2.33%
    • 리플
    • 747
    • -1.06%
    • 솔라나
    • 204,600
    • -0.29%
    • 에이다
    • 649
    • -2.84%
    • 이오스
    • 1,150
    • -2.54%
    • 트론
    • 172
    • -1.15%
    • 스텔라루멘
    • 156
    • -1.8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800
    • -3.04%
    • 체인링크
    • 20,100
    • +0.25%
    • 샌드박스
    • 629
    • -2.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