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어반플레이'와 협업 온라인 콘텐츠 제작…지역 사회와 소통 늘린다

입력 2020-08-20 15: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애경그룹)
(사진제공=애경그룹)

애경그룹에서 운영하는 AK플라자가 로컬 콘텐츠 기업 ‘어반플레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상권 지역의 역사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반플레이는 지역을 해석해 로컬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매거진 ‘아는 동네’와 창작자들을 위한 공간 ‘연남방앗간’, ‘연희회관’ 등이 있다. 로컬 콘텐츠란 사회적 가치를 지닌 국내외 도시콘텐츠를 발굴 및 창작해 도시문화를 소개하는 것을 말한다.

콜라보레이션 콘텐츠의 주요 내용으로는 20년 가까이 AK플라자와 함께한 직원과 고객의 이야기를 비롯해 ‘우리 동네 만남의 광장-분당점 PIAZZA360’, ‘OLDTOWN 수원, NEWTOWN 수원’, ‘평택에서 만난 작은 미국’, ‘WONDERFUL 원주, WONJUFUL 주말’ 등 컨셉으로 상권 지역 이야기를 풀어냈다. 해당 콘텐츠는 ‘AK플라자 공식 인스타그램, 앱’과 ‘아는 동네-네이버 포스트’에서 볼 수 있다.

AK플라자는 이 밖에도 그 동안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 사회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 봄에는 코로나로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수원시 화서초등학교 교외 울타리와 교실에 10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어 아이들에게 건강한 학습 공간을 선물했다. 분당, 평택, 원주 등 인근 지역 초등학교에도 순차적으로 교실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강야구 시즌3' 방출 위기 스토브리그…D등급의 운명은?
  • 수영복 입으면 더 잘 뛰나요?…운동복과 상업성의 함수관계 [이슈크래커]
  • “보험료 올라가고 못 받을 것 같아”...국민연금 불신하는 2030 [그래픽뉴스]
  • [인재 블랙홀 대기업…허탈한 中企] 뽑으면 떠나고, 채우면 뺏기고…신사업? ‘미션 임파서블’
  • 한화 건설부문 고꾸라진 영업이익에 '막다른 길'…건설 품은 한화도 재무부담 확대 우려[비상장건설사 실적 돋보기⑤-끝]
  • 한국 여권파워, 8년래 최저…11위서 4년 만에 32위로 추락
  •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비난에…사쿠라 “최고의 무대였다는 건 사실”
  • “임영웅 콘서트 티켓 500만 원”…선착순 대신 추첨제라면? [그래픽뉴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000,000
    • -4.27%
    • 이더리움
    • 4,631,000
    • -4.38%
    • 비트코인 캐시
    • 737,000
    • -10.94%
    • 리플
    • 742
    • -3.26%
    • 솔라나
    • 204,100
    • -12.06%
    • 에이다
    • 699
    • -3.72%
    • 이오스
    • 1,128
    • -6.39%
    • 트론
    • 168
    • -2.33%
    • 스텔라루멘
    • 163
    • -3.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000
    • -8.26%
    • 체인링크
    • 20,400
    • -5.6%
    • 샌드박스
    • 649
    • -6.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