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4월 출범 롯데ON, 매출 효자는 ‘가전’…13~19일 에어컨ㆍ대형 TV 할인전

입력 2020-07-09 06:00

고가 가전제품도 온라인 통해 ‘랜선 체험’ 후 구매하는 수요 늘어

(사진제공=롯데온)
(사진제공=롯데온)

지난 4월 출범한 롯데ON에서 가전 매출이 의류를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

9일 롯데ON에 따르면 오픈 이후 매출이 가장 높은 상품은 가전이었다. 가전 매출은 전체 매출의 20.2%를 차지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7%p 높은 수치다.

온라인몰의 경우 비교적 중저가인 의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이 일반적이다. 2018년과 지난해 5~6월 매출이 가장 높았던 품목 역시 의류였다. 하지만 롯데ON이 출범하면서 통합한 계열사 중 하이마트와의 시너지에 힘입어 가전 매출이 의류 매출을 제친 것이다.

여기에 최근 고가의 가전 상품 구매 트렌드가 오프라인 위주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간 것도 한몫했다. 쇼핑몰이나 SNS 등에 올라온 제품의 사진, 영상, 또 상세 가격이나 특징을 ‘랜선 체험’한 후 온라인에서 고가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다.

이에 롯데e커머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여름철 우리 집 필수 가전 어메이징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더위 날릴 에어컨' 테마로 에어컨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모델에 따라 에어컨을 최대 7% 할인 판매한다. 대형 TV와 냉장고도 특가에 선보인다. 60인치 이상 대형 TV와 800리터 이상 대형 냉장고 중 행사 모델은 최대 6%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박성배 롯데e커머스 마케팅 팀장은 “비대면 마케팅 시장이 성장하면서 일반적으로 오프라인을 중심을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던 가전 품목의 온라인 수요가 늘고 있다”라며 “고가 품목이라도 고객이 믿고 최적·최상의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26,000
    • +2.56%
    • 이더리움
    • 462,800
    • +8.77%
    • 리플
    • 360.3
    • +9.68%
    • 라이트코인
    • 69,000
    • +5.02%
    • 이오스
    • 3,585
    • +4.55%
    • 비트코인 캐시
    • 345,500
    • +4.44%
    • 스텔라루멘
    • 125.7
    • +6.08%
    • 트론
    • 23.45
    • +6.11%
    • 에이다
    • 163.9
    • +5.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4,000
    • +3.98%
    • 대시
    • 104,800
    • +6.18%
    • 이더리움 클래식
    • 8,645
    • +4.16%
    • 65.42
    • +4.84%
    • 제트캐시
    • 99,150
    • +3.28%
    • 비체인
    • 19.6
    • +5.55%
    • 웨이브
    • 1,901
    • +3.15%
    • 베이직어텐션토큰
    • 299.1
    • +3.42%
    • 비트코인 골드
    • 12,640
    • +4.03%
    • 퀀텀
    • 3,140
    • +11.7%
    • 오미세고
    • 1,875
    • +2.29%
    • 체인링크
    • 10,140
    • +6.68%
    • 질리카
    • 21.4
    • +5.06%
    • 어거
    • 24,920
    • +9.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