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온라인 식문화 만든다

입력 2020-05-28 09: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트렌드 창출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온택트(Ontact)’ 문화 확산 속에서 시식의 개념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시식 트렌드를 이끌어나간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을 직ㆍ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랜선시식’은 음식을 맛본다는 ‘시식’에 소통을 더한 개념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내식(內食)이 확대되며 소셜미디어에 집밥을 게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이를 더욱 의미 있는 활동으로 발전시키고자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랜선시식회’, ‘랜선시식 릴레이’, ‘테스티모니얼’, ‘랜선시식 챌린지’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랜선시식회’는 요리,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특화된 인플루언서 23명으로 이루어진 ‘쿡킷패밀리’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쿡킷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직접 만들기 어려운 메뉴를 ‘쿡킷’으로 간단하게 요리하고 식사하는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 소비자가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랜선시식 릴레이’는 ‘쿡킷’ 후기와 함께 이를 추천하고 싶은 지인 2명을 지목해 포스팅을 이어나가는 이벤트다. 27일 배우 김빈우가 인플루언서 김보경을 지목하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릴레이에 동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쿡킷’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은 ‘쿡킷’과 관련된 사연이 있는 소비자의 인터뷰를 통해 진정성 있는 후기 등을 공유하는 ‘테스티모니얼’, 집에서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를 ‘쿡킷’으로 간편하게 만들어 공유하는 ‘랜선시식 챌린지’ 등 쿡킷 인스타그램 및 각종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085,000
    • -0.32%
    • 이더리움
    • 4,488,000
    • -0.27%
    • 비트코인 캐시
    • 688,500
    • -0.15%
    • 리플
    • 748
    • -0.4%
    • 솔라나
    • 205,000
    • -2.29%
    • 에이다
    • 672
    • -1.03%
    • 이오스
    • 1,169
    • -6.55%
    • 트론
    • 170
    • +1.8%
    • 스텔라루멘
    • 16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450
    • -1.61%
    • 체인링크
    • 20,940
    • -1.13%
    • 샌드박스
    • 656
    • -0.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