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코로나19에도 '홈쇼핑 패션' 인기…올해 시청 건수 30%↑"

입력 2020-05-26 10: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버즈니)
(사진제공=버즈니)

올해 상반기 ‘패션’ 상품에 대한 홈쇼핑 시청 건수가 전년 대비 3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5월호 특별판’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패션’ 카테고리 생방송 시청 수는 981만 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29.1%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패션 상품의 모바일 시청 수는 매월 증가해 5월의 경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전체 방송 시청 중 절반 이상인 53.4%가 패션 상품을 시청했다.

패션 방송 시청 수가 증가하면서 구매 수량도 늘었다. 올해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패션 상품 구매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12.5% 늘었고, 이번 달의 경우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2개 중 1개가 패션 상품일 정도로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게 증가했다.

천재화 버즈니 모아리포트팀장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등의 이슈에도 불구하고 패션 카테고리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실제로 지난 1월 패션 생방송 시청 수가 전년 대비 최대 46%까지 증가하는 등 올해 홈쇼핑 패션에 관한 관심이 지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아리포트’는 버즈니가 모바일 홈쇼핑의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로 현재는 리포트 형태로 매월 발행되고 있다. 이번 ‘모아리포트 2020년 5월호 특별판’은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정기 구독 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일릿 카피 때문" 민희진 주장 반박한 하이브 CEO…전사 이메일 돌렸다
  • 임영웅·아이유·손흥민…'억' 소리 나는 스타마케팅의 '명암' [이슈크래커]
  • 중소기업 안 가는 이유요?…"대기업과 월급 2배 차이라서" [데이터클립]
  • 법무부, ‘통장 잔고 위조’ 尹대통령 장모 가석방 보류
  • 윤보미·라도, 8년 열애 인정…"자세한 내용은 사생활 영역"
  • 단독 ‘70兆’ 잠수함 사업 가시화…캐나다 사절단, K-방산 찾았다
  • 단독 삼성전자 엄대현 법무실 부사장, 이례적 ‘원포인트’ 사장 승진
  • U-23 아시안컵 8강 윤곽…황선홍 vs 신태용 ‘운명의 대결’
  • 오늘의 상승종목

  • 04.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259,000
    • +0.05%
    • 이더리움
    • 4,668,000
    • +0.6%
    • 비트코인 캐시
    • 735,000
    • -0.68%
    • 리플
    • 799
    • +0.63%
    • 솔라나
    • 228,400
    • +2.28%
    • 에이다
    • 731
    • -2.27%
    • 이오스
    • 1,211
    • -1.06%
    • 트론
    • 164
    • +0.61%
    • 스텔라루멘
    • 169
    • -0.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3,600
    • -1.15%
    • 체인링크
    • 21,990
    • -0.86%
    • 샌드박스
    • 704
    • -0.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