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CIO 100 Awards' 5년 연속 수상…빅데이터 연계 사회복지 솔루션 인정

입력 2020-03-11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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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 본사 (노승길 기자)
▲한국전력 본사 (노승길 기자)

한국전력은 '제33회 CIO 100 Awards'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5년 연속이다.

'CIO(Chief Information Officer) 100 Awards'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IDG가 주관해 세계적으로 정보기술(IT) 기반의 창의적 혁신성과가 탁월한 100개 기업 및 기관 등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50여명의 외부 전문위원(CIO, 교수 등)의 1차 심사 및 자체 전문가의 2차 심층 검증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한전은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회복지 솔루션 제공과 전력 빅데이터 융합센터 개소를 통한 빅데이터 민간 개방 서비스를 높이 평가받았다.

한전은 '디지털 변환'이라는 에너지 패러다임을 맞아 에너지 공기업 최초로 전력 빅데이터와 민간 빅데이터를 융복합해 다양한 사회복지 솔루션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현재 한전이 서비스 중인 사회복지 솔루션은 △취약계층 1인 가구 안부 살핌 △도시 취약지역 분석 △고객 특고압 수전설비 품질관리 서비스 등이 있다.

한전 관계자는 "한전이 개발한 사회복지 솔루션은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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