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피앤씨, 판매채널 다변화로 실적 개선-IBK투자

입력 2019-12-13 08: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IBK투자증권은 13일 세화피앤씨에 대해 판매채널 다변화와 비용 통제로 실적이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민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세화피앤씨 3분기 매출액은 81억 원으로 14%QoQ, 21%YoY 증가함과 동시에 영업이익률도 13.6%를 기록,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며 “2분기부터 올리브영 700개 매장에 염모제를 공급하기 시작한 게 외형 성장의 주요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방송편성수 감소 영향으로 홈쇼핑 채널 비중이 2017년 50.8%에서 2018년 30,8%, 그리고 올해 23%까지 급감했지만 대신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 신규 고객을 유치하면서 H&B 판매 채널 비중이 작년 9.8%에서 올해 30%로 대폭 상승했다“며 ”온라인 판매 비중이 작년 7.7%에서 올해 10% 이상으로 상승(일본 온라인 판매 호조)하는 등 판매 채널이 다각화 했다“고 분석했다.

수익성 면에서도 수수료 높은 홈쇼핑이 줄고 H&B와 온라인 비중이 확대된 것이 이익률 개선 효과를 줬다는 평이다. 또 지난해는 모레모 브랜드의 H&B 진출을 위한 광고비 선지출이 컸으나, 올해는 광고비를 통제하고 있는 것도 수익성 개선의 요인으로 봤다.

이 연구원은 “상반기 대비 개선된 수익성 기조는 향후에도 이어질 전망”이라며 “내년도 추가적인 매출 성장의 동력을 수출 확대에서 찾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올해 미국 홈쇼핑에 진출한 후 워터트리트먼트(모레모의 대표제품)의 소비자 반응이 좋아 내년에는 현지 오프라인 진출을 계획하고 있고, 신사업 기초화장품 매출 본격화, H&B향 공급 제품 다양화 노력으로 내년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21% 성장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대표이사
이훈구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1명
최근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08.14] 반기보고서 (2025.06)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428,000
    • -3%
    • 이더리움
    • 4,511,000
    • -3.71%
    • 비트코인 캐시
    • 841,000
    • -1.92%
    • 리플
    • 3,040
    • -2.88%
    • 솔라나
    • 198,600
    • -4.29%
    • 에이다
    • 622
    • -5.33%
    • 트론
    • 427
    • +0%
    • 스텔라루멘
    • 359
    • -4.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50
    • -1.94%
    • 체인링크
    • 20,310
    • -4.51%
    • 샌드박스
    • 210
    • -5.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