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딸기가 대세” GS25, GAP 인증 딸기 매출 ‘쑥쑥’

입력 2019-12-06 0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편의점 딸기가 대세로 자리 잡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달 출시한 GAP인증딸기가 과일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GS25가 GAP인증딸기를 첫 출시한 11월 16일~12월 5일까지의 과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과일 매출이 48.8% 상승했다.

GS25는 GAP인증딸기가 지난해 보다 2주 먼저 출시됐으며, 출시와 동시에 과일 매출 순위 Top 3위에 오르는 등의 인기를 끈 것이 과일 매출 상승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한다.

이에 따라 GS25는 GAP인증딸기에 이어 △킹스베리, △애플딸기, △새콤달콤딸기 등 다양한 구성의 딸기를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딸기샌드위치와 특별 기획된 ‘딸기 Berry Much’ 행사도 진행한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GS25 가맹점의 99%가 딸기샌드위치를 발주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수한 사정으로 발주를 못한 일부 점포를 제외하면 전국의 모든 GS25 가맹점이 딸기샌드위치를 발주한 셈으로 다시금 딸기샌드위치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김경훈 GS리테일 과일 MD는 “지난해 보다 먼저 선보인 딸기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동절기 편의점을 대표하는 대세 상품이 됐다” 라며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을 먼저 준비해 선제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허서홍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20,000
    • -1.96%
    • 이더리움
    • 4,550,000
    • -3.11%
    • 비트코인 캐시
    • 854,000
    • +0.53%
    • 리플
    • 3,055
    • -1.39%
    • 솔라나
    • 199,500
    • -2.92%
    • 에이다
    • 622
    • -4.45%
    • 트론
    • 431
    • +1.17%
    • 스텔라루멘
    • 360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00
    • -0.58%
    • 체인링크
    • 20,440
    • -3.13%
    • 샌드박스
    • 211
    • -4.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