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 기업PR 최우수상] DB, 고객 곁 지키는 친근한 이미지 구축

입력 2019-11-28 1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DB금융네트워크 광고  (사진제공=DB)
▲DB금융네트워크 광고 (사진제공=DB)

DB금융네트워크는 일관성 있는 이미지 구축을 위해 2003년부터 꾸준하게 금융네트워크 광고를 집행해 오고 있습니다.

고객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DB금융의 마음가짐을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인간적이고 친근한 금융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슬로건을 17년 동안 변함없이 사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은 그 메시지에 익숙하게 만들고, 친근함을 통해 고객들이 DB금융네트워크의 이야기에 공감하도록 했습니다.

올해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는 17년간 유지해 온 '흑백 모노톤' 표현 방식을 과감하게 흑백과 컬러로 대비시켰습니다. 대신 옴니버스의 정사진 형식은 17년째 유지해, 회사의 정체성을 표현했습니다.

▲황태웅 DB금융네트워크 팀장 (사진제공=DB)
▲황태웅 DB금융네트워크 팀장 (사진제공=DB)

올해 DB금융네트워크 광고는 과거 흑백사진에서 아이디어가 시작됐습니다.

20여 년 전 과거 사진과 현재 모습을 대비해 보면서, 시간이 흘러도 고객 곁을 한결같이 지키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자 했습니다.

앞으로도 DB금융네트워크 광고캠페인은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지키고 키워주는 금융전문 기업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DB

대표이사
문덕식,강운식 (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2.15] [기재정정]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924,000
    • -0.2%
    • 이더리움
    • 4,246,000
    • -0.21%
    • 비트코인 캐시
    • 847,500
    • +2.85%
    • 리플
    • 2,784
    • -0.43%
    • 솔라나
    • 183,800
    • -0.16%
    • 에이다
    • 537
    • -3.07%
    • 트론
    • 418
    • +0.24%
    • 스텔라루멘
    • 314
    • -0.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270
    • -1.24%
    • 체인링크
    • 18,150
    • -1.63%
    • 샌드박스
    • 170
    • -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