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8년 연속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선정

입력 2019-11-19 08: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천해우 락앤락 동남아사업부문장 전무 (사진제공=락앤락)
▲천해우 락앤락 동남아사업부문장 전무 (사진제공=락앤락)

락앤락이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에 8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100대 브랜드와 함께 락앤락은 상위 10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특별상인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에도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국내 기업 중 10대 브랜드에 꼽힌 기업은 락앤락과 삼성전자 두 곳뿐이다.

이번 수상에서 락앤락의 브랜드력을 견인한 제품은 텀블러와 소형가전이다. 두 카테고리 모두 품질, 안전성, 기능 등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락앤락 텀블러는 뛰어난 보온∙보냉력,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베트남 전 연령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 3분기에는 특판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텀블러 매출이 59% 증가하기도 했다.

2008년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하노이와 호치민을 중심으로 4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장용품뿐 아니라 음료용기, 쿡웨어, 소형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전반에서 고른 매출 분포를 보이고 있다.

천해우 락앤락 동남아사업부문장 전무는 “베트남에서 락앤락은 올 3분기 지난해보다 12% 매출이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며 “베트남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과 신뢰를 기반으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의 면모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107,000
    • -1.04%
    • 이더리움
    • 4,273,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1.89%
    • 리플
    • 709
    • -2.07%
    • 솔라나
    • 236,000
    • -2.24%
    • 에이다
    • 653
    • -2.39%
    • 이오스
    • 1,093
    • -3.45%
    • 트론
    • 168
    • -2.33%
    • 스텔라루멘
    • 148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150
    • -1.74%
    • 체인링크
    • 22,910
    • +1.33%
    • 샌드박스
    • 593
    • -3.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