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8년 연속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선정

입력 2019-11-19 08: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천해우 락앤락 동남아사업부문장 전무 (사진제공=락앤락)
▲천해우 락앤락 동남아사업부문장 전무 (사진제공=락앤락)

락앤락이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에 8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100대 브랜드와 함께 락앤락은 상위 10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특별상인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에도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국내 기업 중 10대 브랜드에 꼽힌 기업은 락앤락과 삼성전자 두 곳뿐이다.

이번 수상에서 락앤락의 브랜드력을 견인한 제품은 텀블러와 소형가전이다. 두 카테고리 모두 품질, 안전성, 기능 등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락앤락 텀블러는 뛰어난 보온∙보냉력,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베트남 전 연령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 3분기에는 특판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텀블러 매출이 59% 증가하기도 했다.

2008년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하노이와 호치민을 중심으로 4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장용품뿐 아니라 음료용기, 쿡웨어, 소형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전반에서 고른 매출 분포를 보이고 있다.

천해우 락앤락 동남아사업부문장 전무는 “베트남에서 락앤락은 올 3분기 지난해보다 12% 매출이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며 “베트남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과 신뢰를 기반으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의 면모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918,000
    • -1.21%
    • 이더리움
    • 4,536,000
    • +0.71%
    • 비트코인 캐시
    • 685,000
    • -0.65%
    • 리플
    • 743
    • -0.93%
    • 솔라나
    • 199,000
    • -3.73%
    • 에이다
    • 660
    • -1.64%
    • 이오스
    • 1,166
    • -0.77%
    • 트론
    • 173
    • +0.58%
    • 스텔라루멘
    • 16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500
    • -0.11%
    • 체인링크
    • 20,240
    • -3.62%
    • 샌드박스
    • 648
    • -1.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