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선정

입력 2019-10-15 10: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디와 고객(사진제공=웅진코웨이)
▲코디와 고객(사진제공=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가정용정수기 부문에서 2000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6회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했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작년보다 종합만족도가 0.3점 상승한 83.2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세부 조사 내용 중 ‘정수 된 물 맛’ 부분에서 92.4점을 획득해 물 맛 좋은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웅진코웨이는 올해 3월 정수기 점검 서비스의 전문성 및 위생성 강화를 목적으로 살균 서비스가 포함된 ‘코디 서비스 키트’를 도입했다. 해당 키트는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Coway Lady)가 정수기 서비스를 진행할 때 사용하는 전문 도구다. 키트 내부에 탑재된 필터로 살균수를 만들어 정수기 내부 물탱크와 유로를 살균한다.

웅진코웨이의 주력 제품인 시루직수 정수기(CHP-7300R)는 ‘직수 방식을 채용하면 필터의 성능을 낮춰야 한다’는 기존 정수기에 대한 편견을 바꾼 제품이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가정용 정수기에 들어가는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했음에도, 저수조 없는 직수 방식을 최초로 구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또 천만 노리는 ‘범죄도시4’,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단독 두산그룹, 3년 전 팔았던 알짜회사 ‘모트롤’ 재인수 추진
  • 기후동행카드, 만족하세요? [그래픽뉴스]
  • 단독 저축은행 건전성 '빨간불'에 특급관리 나선 금융당국 [저축銀, 부실 도미노 공포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4.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021,000
    • +1.13%
    • 이더리움
    • 4,502,000
    • +0.47%
    • 비트코인 캐시
    • 711,500
    • +1.5%
    • 리플
    • 738
    • -0.67%
    • 솔라나
    • 210,000
    • +4.79%
    • 에이다
    • 673
    • +0.75%
    • 이오스
    • 1,118
    • +1.73%
    • 트론
    • 160
    • -3.03%
    • 스텔라루멘
    • 163
    • +1.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850
    • +0.51%
    • 체인링크
    • 20,440
    • +3.13%
    • 샌드박스
    • 647
    • -0.15%
* 24시간 변동률 기준